오피니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2017년 롯데 일만포기 김장담그기 개최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김병화   기사입력  2017/12/05 [08:04]

부산시는 12월 6일 오전 9시 30분 사직야구장 정문 광장에서 부산지역 롯데그룹 계열사 주관으로 ‘2017년 롯데 사랑나눔 프로젝트 일만포기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년째 맞이하고 있는 ‘일만포기 김장담그기’ 행사는 매년 부산시 취약계층 가정 3,400여 가구를 선정하여 겨울나기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것으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건설 등 20여개의 부산지역 롯데계열사와 (사)부산여성소비자연합 회원 등 5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다.

 

특히, 올해에는 롯데자이언츠 선수단을 대표하여 손아섭, 나경민, 박세웅, 김원중, 박진형 선수도 함께 동참하여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2017 롯데 사랑나눔 프로젝트 일만포기 김장담그기’ 행사에서는 기존의스티로폼 상자를 대신하여 1만8천원 상당의 고급 락앤락 김치통 총 6천만원 상당을 구입하여 16개 구군 푸드뱅크를 통해 저소득층 3,400여 가구에 배부함으로써, 일회용품 사용을 없애면서 쓰레기도 줄이고 환경을 살리는 동시에, 대상자들에게는 활용도가 높은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부산시 다복동추진단 고재수 단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 가정이 소외되지 않고 더불어 사는 의미를 공유할 수 있는 행사로 어려운 저소득가정을 포함 지역 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실천·노력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2/05 [08:04]   ⓒ 우리집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